과일차 종류와 효능

과일차

과일차는 우리나라 전통차라고 보기엔 어렵지만, 차 문화가 발달한 중국과 일본에서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즐겨마시는 음료입니다. 특히나 추운 겨울날 따뜻한 과일차 한잔이면 몸속 깊은 곳까지 따뜻해지는 기분이죠. 이번 글에서는 다양한 과일차의 종류와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과일차 종류

과일차는 말 그대로 과일을 말려서 만든 차입니다. 대표적으로는 유자차, 레몬차, 자몽차 등이 있고 이외에도 다양한 과일청을 이용해서 만드는 청귤차, 석류차, 오미자차 등등 여러가지 차가 존재한답니다.

과일차 종류에는 유자차에서부터 레몬차, 자몽차, 사과차, 모과차 등 여러가지 과일차가 존재하는데요. 이 중에서도 제가 추천드리는 과일차는 ‘레몬차’ 입니다. 레몬 특유의 상큼한 향과 맛 덕분에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고, 비타민C가 풍부해서 감기예방에도 탁월하기 때문이에요. 또한 피로회복 효과도 있어서 하루종일 피곤함에 지친 직장인분들에게도 딱 맞는 과일차랍니다.

과일차 마시는법

따뜻하게 마시는 방법 이외에도 탄산수 혹은 사이다와 섞어서 에이드로 만들어 먹는 방법도 있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따뜻하게 마실 때 보다 차갑게 마실 때 더욱 맛있더라구요. 하지만 너무 많이 마시면 속쓰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과일차 효능
앞서 말씀드린것처럼 레몬차는 비타민C가 풍부한데요. 무려 사과의 10배 이상 들어있다고 해요. 그래서 피부미용 및 노화방지에 도움이 되고, 면역력 향상에도 좋다고 합니다. 또한 구연산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소화불량 개선에도 좋고, 혈액순환 촉진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강력한 살균작용덕분에 식중독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하니 올 겨울 자주 마셔줘야겠죠?


감기예방과 면역력 강화에 좋은 유자차 인데요 유자는 비타민C가 풍부하기 때문에 피로회복 및 감기 예방에 탁월한데요. 또한 리모넨 성분이 목의 염증을 가라앉혀주고 기침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다음은 피부미용에 좋은 레몬차 입니다. 레몬 역시 비타민C가 풍부하며 항산화 작용을 해주어 노화방지 뿐만 아니라 기미, 주근깨 제거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다이어트에 좋은 자몽차 입니다. 자몽은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면서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많은데요. 더불어 나린진이라는 성분이 체내의 불필요한 지방을 연소시켜준다고 하니 체중감량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이렇게 겨울철 마시기 좋은 과일차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 모두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 보내시길 바랄게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