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주스 종류 및 효능 총정리

과일주스 종류

과일주스는 다양한 맛과 향 그리고 건강함까지 챙길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즐겨 마시는 음료 중 하나입니다. 특히나 바쁜 현대인들에게 식사대용 또는 간식용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그렇다면 우리가 자주 먹는 과일주스 어떤 효과가 있는지 알아볼까요?

과일주스 칼로리가 높나요?

시중에 판매되는 과일주스 칼로리는 100ml당 약 40kcal~50kcal 사이이며, 설탕 함량 또한 높은 편이라 다이어트시 주의해야 합니다. 하지만 생과일 주스라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생딸기 우유 한 잔(300ml) 당 열량은 130kcal 수준이고, 딸기 10개 분량인 300g이면 60kcal 밖에 되지 않습니다. 게다가 딸기는 비타민C 함유량이 높아 면역력 강화 등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과일주스 많이 마셔도 되나요?

하루 권장량 이상 섭취 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하루 권장 섭취량은 200ml 이하 1잔 입니다. 이 양은 종이컵 2/3 크기이므로 이를 초과하면 비만 위험이 증가하게 됩니다. 따라서 당뇨 환자이거나 체중 조절중이라면 의사와 상담 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주스 부작용

과다섭취 시 복통, 설사, 구토 등 위장장애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당분 과다 섭취로 인해 당뇨병 발병률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산성 성분이기 때문에 치아 부식 우려가 있으니 빨대를 이용하거나 마신 후 물로 입을 헹궈주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주스 중에서도 특히 좋아하는 주스들이 있나요?
저는 딸기주스랑 사과주스를 좋아합니다. 딸기는 비타민C가 풍부해서 피로회복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고 사과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예방에 좋다고 해요. 이 두가지 모두 맛도 좋아서 즐겨먹는 편입니다.

과일주스 브랜드

제가 선호하는 브랜드는 스타벅스나 이디야 같은 카페브랜드 입니다. 물론 생과일주스 전문점인 쥬씨같은 곳도 있지만 그런곳은 매장마다 편차가 너무 커서 차라리 프랜차이즈 카페 음료를 먹는편이에요.

과일주스 구매

아무래도 편의점보다는 마트에서 직접 구매하는 편입니다. 유통기한도 길고 용량대비 가격도 저렴하거든요. 그리고 대형마트에서는 2+1 행사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기도 해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서 좋아요.

여러분은 하루에 물을 얼마나 드시나요? 성인기준 하루 권장 수분섭취량은 1.5L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의 실제 섭취량은 권장량의 절반 수준밖에 안된다고 하네요. 커피나 탄산음료 대신 몸에 좋은 과일주스로 부족한 수분을 보충하시는건 어떨까요?

과일주스 좋아하시나요? 저는 아침마다 출근하기전에 매일매일 챙겨먹는 편이에요. 특히나 자취생에게 주스란 없어서는 안될 존재죠.. 하지만 매번 사먹기엔 돈이 너무 많이 들고 그렇다고 직접 만들어먹자니 귀찮고 손이 많이 가잖아요 그래서 제가 준비했습니다! 내 입맛에 맞는 과일주스 레시피 모음집! 지금부터 같이 알아볼까요?

과일주스라고 다 같은건 아닌가요?
네 맞아요! 우리가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오렌지주스, 포도주스, 사과주스 등은 대부분 농축액과 물을 섞은 액상과당 음료랍니다. 이 경우 당류 함량이 매우 높기 때문에 건강에 좋지 않아요. 시중에 판매되는 100% 착즙주스라도 설탕물인 경우가 많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반면 생과일주스로 분류되는 과채주스는 과즙함량이 95% 이상이어야 하고, 무가당 표시가 있어야 해요. 또한 원재료명 표기 시 ‘농축환원과즙’이라는 단어가 있으면 모두 과채주스입니다. 따라서 시판 중인 다양한 과일주스들을 꼼꼼히 따져보고 선택한다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겠죠?

어떤 과일주스가 맛있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딸기바나나주스를 좋아해요! 달달한 바나나와 상큼한 딸기의 조합이라니 상상만해도 군침이 도네요. 그리고 토마토주스랑 수박주스도 좋아한답니다~ 여러분은 어떤 과일주스를 좋아하시나요?

오늘은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즐겨마시는 과일주스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다음시간에는 조금 더 유익한 주제로 찾아올게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