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황 효능과 장단점 알아보기

강황 효능과 장단점 알아보기
강황

강황 효능과 부작용 등 다양한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황(Curcuma longa) 식물의 뿌리에서 추출되며 독특한 노란색과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는 커큐민(curcumin)이라는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강황의 이점과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강황 효능

강황은 항염증, 항산화, 소화 보조, 뇌 건강 및 심장 건강 특성으로 인해 수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그것은 신체의 염증을 효과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는 강력한 항염증 특성을 가지고 있어 관절염 또는 기타 유사한 조건이 있는 사람들에게 유익합니다. 또한 자유 라디칼로 인한 산화적 손상을 막을 수 있는 강력한 항산화제 역할을 하여 암, 알츠하이머병 및 심장병과 같은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입니다. 강황은 소화를 개선하고 팽만감, 가스, 변비 및 IBS와 같은 소화 장애와 같은 문제를 완화하기 위해 수세기 동안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뇌 기능을 개선하고 인지 기능 저하 위험을 줄이며 기분을 좋게 하고 우울증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장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강황 부작용

강황 섭취시 생길 수 있는 부작용으로 대표적으로 복통이 있는데요 강황은 일부 사람들에게 배탈, 메스꺼움 및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대량으로 복용할 때 특히 그렇습니다.

강황은 혈액 희석제 역할을 할 수 있으며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는 사람들의 출혈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황은 혈액 희석제, 당뇨병 약물 및 위산을 감소시키는 약물을 포함한 특정 약물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ㄱ리고 일부 사람들은 강황에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으며 두드러기, 가려움증 또는 부종과 같은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강황은 자궁을 자극할 수 있으며 임신 중에 안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임산부는 심황 보충제를 복용하거나 음식에서 강황 섭취를 크게 늘리기 전에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강황 요리 레시피

강황은 중국과 인도에서 온 허브로, 조금 쓰고 매운 맛과 냄새가 특징인데요. 강황은 주로 치료 목적으로 사용되지만, 요리에도 자주 사용됩니다. 강황을 사용한 간단한 레시피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강황차를 만들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강황 1-2 조각이 필요하구요. 물 2 컵, 강황을 깨끗이 씻은 후, 얇게 다지거나 가늘게 채썰어 준비합니다. 냄비에 물을 끓여 강황을 넣고 10분간 우려줍니다. 강황 차를 그대로 마셔도 좋고, 꿀이나 자몽 등을 첨가하여 맛을 더해줄 수도 있습니다. 강황 쌀국수를 만들기 위해서는 쌀국수 1인분과 강황 가루 1-2 작은 술,다진 마늘 1 작은 술, 참기름 1 작은 술, 소금, 후추 약간, 양파 1/4 개, 당근 1/4 개, 대파 1/4 다발, 물 2 컵 등이필요합니다 쌀국수를 끓는 물에 넣고 익힌 후 찬물에 헹궈 물기를 제거한 다음 팬에 참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을 볶아 향을 낸 후, 양파와 당근을 넣고 볶아줍니다. 강황 가루와 소금, 후추를 넣고 볶은 후 물을 2 컵 붓고 끓여줍니다. 대파를 넣고 한소끔 끓인 후 쌀국수와 함께 그릇에盛어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Leave a Comment